공룡
-
공룡은 언제 살았을까요?
머나먼 옛날, 지금으로 부터 약46억 전 지구가 탄생하여 35억 전에 비로서 최초의 생명체가 났으며 세월이 흘러 미생물이 여러 형태의 동물로 진화하였습니다. 사람이 평균적으로 살 수 있는 나이는 70~80이라고 생각한다면 아주 멀고도 먼 옛날 이야기 입니다.
-
공룡이 사라진 이유는 무얼까요...
현재 우리가 살고 있는 시대에는 살아있는 공룡을 볼 수가 없습니다. 단지 많은 공룡 화석을 발견되어 추축하여 상상하는 것입니다. 지금으로 부터 약 6500만년 전 중생대에서 신생대로 넘어가는 경계에서 공룡은 멸종했으며 이 시기에 해양에서 생존하는....
-
공룡의 종류는 어떻게 구분하나...
식성에 따라 쉽게 초식공룡과 육식공룡으로 나누어지고, 육지에서 사는 공룡과 바다 밑에서 사는 어룡 그리고 하늘은 날아다니는 익룡으로도 구분하고 있습니다.
-
화석은 어떻게 만들어 졌을까요...
공룡의 화석은 공룡의 뼈를 비롯하여 발자국, 공룡의 알, 피부자국 등으로 발견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공룡 뼈 화석은 공룡이 죽어서 , 공룡의 사체에 흙더미 같은 퇴적물이 그 위를 덮습니다.
-
초식공룡은 어떻게 자신을 방어...
초식 공룡은 무시무시한 육식 공룡의 공격을 피하기 위하여 각자만의 특별한 무기를 가질 수 있도록 진화하였습니다. 가장 특징적인 것은 20~47톤 어마어마한 몸무게를 자랑하는 카마라사우루스처럼 몸집이 크게 진화하여 육식공룡의....
-
공룡의 알은 어떻게 생겼을까요...
육식공룡은 타원형으로 생겼으며 초식공룡은 원형으로 생겼습니다. 표면이 거친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공룡알중 가장 큰 것은 45cm 정도 입니다.
-
많은 공룡화석이 발견된 장소는...
세계에 가장 많은 공룡 화석이 발견 되는 곳은 북아메리카라 할 수 있습니다. 공룡 중에서 유명한 공룡들이 화석으로 발견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티라노사우루스, 트리케라톱스, 디플로도쿠스 , 스테고사우르스 등등 많은 다양한 공룡의 화석이 발견되고 있습니다.
-
백악기 시기에 공룡들은?
백악기는 약 1억 4600만년전 부터 6500만년전까지 시대를 이야기합니다. 백악기에 새로운 많은 공룡의 새로운 종이 나타났으며 이종은 여러 진화를 거쳐 지금 까지도 볼 수 있습니다. 이때는 꽃을 피우는 식물이 처음으로 나타났으며. 꽃을 먹고 사는 꿀벌과 말벌...
-
어떤 공룡들이 새로 진화했나요...
많은 과학자들은 백악기후기에 출현한 드로마에오사우루스(Dromaeosaurus)가 진화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온 몸에 새처험 기털로 덮여 있으며 발목 관절도 새와 비슷한 형태를 가지고 있어서 입니다. 가장 중요한 공통점은 드로마에오사우루스 뼈 속이 비어있는 것 입니다.
-
트라이아스기 시기에 공룡들은?
트라이아이스기 시기는 2억 5천 만 년 ~ 2억 8백만 년 전 기를 말하며 전기, 중기, 후기로 나누어 기대를 이야기 합니다. 내륙에는 사막기후를 띠고 있었으며 대체적으로 온난한 기여서 극지방에는 빙하가 없었습니다. 공룡이 처음 등장한 시기는 바로 이 시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