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뜨고 달리는 원리 | 자기부상열차 체험관

도시형 자기부상열차의 뜨는 원리는?

자기부상열차 원리 사진 레일 아래 위치한 차량의 전자석에 전력을 공급하면 자기력이 발생하기 때문에 전자석과 철레일 간에 흡인력이 발생하여 끌어당기며 열차가 위로 뜨게 됩니다. 이때 열차의 전자석과 철레일이 일정한 거리를 갖고 떠 있을 수 있도록 전자석에 흐르는 전류를 제어하지 않으면 전자석이 철레일에 붙게 됩니다. 거리측정 캡(gap)센서와 제어기에 의해 약 0.8~1㎝ 부상 상태를 유지하도록 전류를 제어하게 됩니다.

도시형 자기부상열차의 달리는 원리는?

도시형 자기부사상열자의 달리는 원리는? 도시형 자기부상열차는 회전형 전동기를 펼쳐놓은 것과 유사한 선형유도전동기 (리니어모터)에 의해 앞으로 갈 수 있습니다. 차량에 있는 선형유도전동기(1차측 )의 코일에 교류전원을 공급하면 지상에 설치된 도체판(2차측/레일) 사이에 전자유도 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전자유도현상에 의해 선형유도전동기는 앞으로 나아가는 힘(추진력)이 발생하여 차량이 움직이게 됩니다.

도시형 자기부상열차의 특징은

도시형 자기부상열차의 특징 1. 바퀴없이 떠서 달리는 신교통 시스템 차량이 궤도를 감싸는 안전한 구조이며, 집전장치 외에는 마찰이 없는 구조입니다. 2. 환경친화적인 궤도 교통 시스템 진동, 소음이 매우 작고 바퀴식 열차에 비해 소음이 약 1/5이 낮습니다.(최대소음 65dB) 전자파 영향은 국제환경기준 충족. TV의 1/5, 헤어드라이어의 1/10수준입니다. 3. 주행성능이 우수한 시스템 곡선주행이 매우 원할하고 언덕주행 능력이 우수합니다. 4. 유지보수가 저렴한 시스템 바퀴가 없기 때문에 유지보수 부품 및 비용의 최소화가 가능합니다.
  1. 바퀴없이 떠서 달리는 신교통 시스템 : 차량이 궤도를 감싸는 안전한 구조이며, 집전장치 외에는 마찰이 없는 구조입니다.
  2. 환경 친화적인 궤도교통 시스템 : 진동, 소음이 매우 작고 바퀴식 열차에 비해 소음이 약1/5이 낮습니다.(최대소음 65dB) 전자파 영향은 국제환경기준 충족, TV의 1/5, 헤어드라이어의 1/10수준입니다.
  3. 주행성능이 우수한 시스템 : 곡선주행이 매우 원활하고 언덕주행 능력이 우수합니다.
  4. 유지보수가 저렴한 시스템 : 바퀴가 없기 때문에 유지보수 부춤 및 비용의 최소화가 가능합니다.

세계 자기부상열차의 개발 역사

세계 자기부상열차의 개발 역사 1930년 독일 헤먼 켐파가 자기부상열차의 생각과 이론을 처음으로 만듬 1969년 독일이 TR-01실험 개시 1969년 영국 버밍험공항에서 상전도 자기부상방식의 수송시스템이 영업운전에 들어감 2002년 독일의 기술을 전수받은 중국이 세계최초의 상용 초고속 자기부상열차 운행 2005년 나고야 EXPO행사에 맞추어 10Km 노선을 운행하고 현재는 상용화 됨
  • 1930년 독일 헤먼 켐파가 자기부상열차의 생각과 이론을 처음으로 만듬
  • 1969년 독일이 TR-01실험 개시
  • 1969년 영국 버밍험공항에서 상전도자기부상방식의 수송시스템이 영업운전에 들어감
  • 2002년 독일의 기술을 전수받은 중국이세계 최초의 상용 초고속 자기부상열차 운행
  • 2005년 나고야 EXPO행사에 맞추어 10km 노선을 운행하고 현재는 상용화 됨

우리나라 자기부상열차의 개발 역사

우리나라 자기부상열차의 개발 역사UTM-0차량용 대차(Bogie)개발 1.1km시험선로 완성 1997년 UTM-01차량 개발, UTM(Urban Transit Maglev/도시형 자기부상열차) 2005년 산업자원부 국책연구 UTM-02 차량개발 국립중앙과학관 운행(2008) 2009년 실용화 사업 시제차량 제작완료 인천국제공항 운행
  • 1989년 도시형 자기부상열차 개발국책연구사업단 발족
  • 1993년 대전 EXPO 전시운행
  • 1996년 과학기술부 국책연구UTM-01 차량용 대차(Bogie)개발 1.1km 시험선로 완성
  • 1997년 UTM-01 차량개발UTM[Urban Transit Maglew/도시형 자기부상열차]
  • 2005년 산업지원부 국책연구UTM-02 차량 개발국립중앙과학관 운행(2008)
  • 2009년 실용화 사업 시제차량 제작완료인천국제공항 운행 예정(2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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